'행정정보 데이터세트 기록관리' 절차 및 체계 수립

국가철도공단은 철도기술 데이터의 체계적 관리를 위해 ‘행정정보 데이터세트 기록관리’ 절차와 기준을 수립하고 국내 최초로 '국제표준 기록경영시스템(ISO 30301)'을 획득했다고 오늘(30일) 밝혔다. (사진=국가철도공단 제공)

[대전=매일경제TV] 국가철도공단(이하 공단)이 철도기술 데이터의 체계적 관리를 위해 ‘행정정보 데이터세트 기록관리(이하 기록관리)’ 절차와 기준을 수립하고 국내 최초로 ‘국제표준 기록경영시스템(ISO 30301)’을 획득했다고 오늘(30일) 밝혔습니다.

공단은 공공데이터의 적극적인 활용과 행정정보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과 ‘데이터 기반 행정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근거, 기록관리 절차와 기준을 엄격하게 수립했습니다.

또 철도기술 빅데이터 분석과 지능형 응용서비스 등 고도화된 IT 기술 서비스를 활용, 국내 우수 철도기술 데이터가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계획입니다.

김한영 이사장은 “국내 최초 데이터세트 기록관리 국제인증을 통해 공단이 공공기관 기록관리의 표준모델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철도 기술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양질의 데이터를 국민들에게 제공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박희송 기자 / mkheesking@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