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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만명 넘게 본 웹예능, 편의점서 만들었네?
기사입력 2021-07-27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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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웹예능 `쓔퍼맨` 티저 썸네일 [사진 제공 = CU]
편의점 업체가 만든 웹예능이 온라인에서 큰 인기를 끌며 MZ세대의 관심을 받고 있다.


CU는 지난달 공식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를 통해 선보인 자체제작 웹예능 '쓔퍼맨'이 한 달 만에 누적 조회수 200만 회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o퍼맨은 가수이자 예능인 데프콘이 슈퍼맨 복장을 하고 CU에서 판매하는 각종 상품들을 배낭에 담아 거리에서 만난 시민들에게 맞춤 상품을 판매하는 내용을 담은 편의점표 웹예능이다.


현재까지 3개의 에피소드가 공개된 ?o퍼맨은 7월 넷째주 현재 누적 조회수 73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유튜브를 포함해 페이스북 29만 회, 인스타그램 98만 회 등 주요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채널에 나타난 ?o퍼맨의 총 조회수를 합치면 200만 회에 달한다.


?o퍼맨은 티저 영상이 사흘 만에 조회수 3만 회를 달성했고 첫 화는 닷새 만에 10만 회를 돌파했다.

특히, 해당 콘텐츠가 점점 입소문을 타면서 대학로에서 만난 MZ세대의 이야기를 담은 에피소드 3화는 업로드 이틀 만에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8위에 올랐다.


댓글, 공감, 공유 등 게시물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을 수치화한 PIS(Post Interaction Score)도 31만 회를 기록했다.

이는 시청자 7명 중 1명 이상은 콘텐츠에 참여했다는 의미다.

?o퍼맨을 통해 씨유튜브에 유입된 신규 구독자도 약 3000명에 이른다.

이 외에도 CU가 부캐(부캐릭터) 열풍을 반영해 성대모사로 유명한 유튜버 '쓰복만'과 손잡고 선보인 1인 3역의 'CU미식회'도 일주일 만에 조회수 30만 회를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는 30일에는 새로운 먹방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애니메이션 먹방을 선보인다.

유튜브에서 활동 중인 유명 푸드 애니메이터와 협업하는 이번 콘텐츠에서는 CU의 인기 상품을 실감나게 먹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통해 시청자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힐링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오명란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씨유튜브는 편의점에 한정되지 않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웹예능, 웹드라마, 오디오드라마 등의 다채로운 포맷으로 풀어내는 것이 강점"이라며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적극적인 피드백을 바탕으로 좋은 친구처럼 구독자와의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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