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이 무신사 스탠다드의 첫번째 오프라인 매장인 ‘무신사 스탠다드 플래그십 스토어’ 홍대점에서 무신사 스탠다드 브랜드의 주 타겟층인 MZ세대를 위한 프리미엄 향기마케팅을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지난 27일 MZ세대의 메카인 홍대에서 처음으로 지하 1층~지상 2층 전용면적 826㎡(250평) 규모의 첫 오프라인 플래그십 매장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를 공개했습니다.
이 스토어는 주 이용 층인 10~20대 고객들이 무신사 스탠다드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중점을 두고 기획한 곳으로, 다양한 콘셉트로 공간을 구성해 고객들이 상품 구매는 물론 무신사 스탠다드 브랜드를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또한 향기를 좋아하는 MZ세대를 위해 플래그십 스토어에 무신사 스탠다드의 브랜드를 후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향기마케팅도 함께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센트온은 끊임없이 순환하는 시간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지향하는 무신사 스탠다드의 브랜드 정체성을, 짙푸른 나무로 빼곡한 신비한 숲의 향기로 소개했습니다.
숲속 물기를 머금은 패츌리와 자유분방한 아름다움을 전하는 자스민, 스파이시한 매력의 카네이션, 부드러운 앰버, 거친 매력의 베티버 등 각각의 개성들이 부드럽게 어우러져, 강인한 생명력에서 뿜어져 나오는 숲의 에너지와 자유로움으로 표현했습니다.
또한 센트온은 면적, 기류, 인테리어까지 모두 고려한 맞춤 발향 테크니션을 매장에 적용해,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를 방문한 모든 고객들이 최상의 조건에서 프리미엄 향기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앞으로 센트온은 무신사 스탠다드와 함께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의 향기를 담은 다양한 향기 제품들을 개발해 무신사 스토어와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무신사 스탠다드의 향기마케팅을 진행한 센트온은 국내 5성급이상 특급호텔 대다수를 고객사로 보유한 국내 No.1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입니다. 지난 20년간 기업의 브랜드 시그니처 향(CI 향) 개발부터 전시, 공연 등 문화공간에 감동을 더해주는 향기마케팅까지 공간, 계절에 따른 토탈 향기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