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지표 부진이 끌어올린 지수는 인플레이션 부담에 전일의 상승폭을 일제히 내줬습니다.
주요 원자재 가격의 상승세가 지속 되면서 인플레이션 우려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양시장에서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가 공격적으로 증가하며 시장 분위기를 냉각시키고 있습니다.
외국인이 1조원이 넘게 물량을 내놓고 있지만, 개인이 2조원 가까이 매수에 나서며 물량을 받아내고 있습니다.

간밤 미국 기술주의 급락 속에 가치주 중심의 상승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내 증시 역시 같은 분위기입니다.
무너지는 시장속에서 철강 금속 관련주들이 견조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미국의 인프라 투자와 중국의 증치세 및 감산 등 철강 시황은 매우 좋은 상황입니다.

특히 그동안 많이 올랐던 대형 철강주 보다는 중소형 철강업종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알루미늄 가격 상승에 관련주가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반면, 성장주들은 고난의 행군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기대가 높아지는 가운데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급락하면서 국내 반도체 업체 주가도 큰 폭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 역대 최대 증거금 기록을 세우며 따상의 기대가 높았던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시장의 기대와 달리 20% 넘게 급락하고 있습니다.
당분간 현재 분위기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시장의 흐름이 변하기 위해서 큰 트리거가 필요한 가운데 기술주에 대한 부담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현재 시장을 이길 수 있는 종목과 전략 생쇼 매니저들과 세우시길 바랍니다.

오늘 생쇼의 생생 한마디로
정석일 매니저 "이벤트 앞두고 쉬어 가는 구간"
박수범 매니저 "주식시장은 간헐적 단식중"
노광민 매니저 "국내 코로나 백신 개발 관련주 주목!"
김동호 매니저 "가치주 정책주 주도주 본격화"
이렇게 제시했습니다.

네분의 오늘장 생생한마디를 통해 오후장 공략주를 확인해보세요!
또한, 영민한DJ 김영민 매니저는 오늘 어떤 원샷원킬 종목으로 오후장을 공략할 지도 기대해주세요!
미녀 앵커 강진수과 MBN골드 최고의 5인 매니저들이 벌이는 종목 수익률 대결, 생쇼! 놀라운 기록 행진에 참여하세요!
매일경제TV <생생한 주식쇼 생쇼>는 월~금요일 낮 12시부터 1시 30분까지 생방송으로 공개됩니다.
또한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