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골드 한규수대표 5/8(토) 오후 2시~5시 온라인 강연회 진행
5월 공매도 효과 반짝? 반등장 지속 될까? [바로가기]

5월 3일 재개 된 부분적 공매도로 인해 지난주 코스닥이 1000선이 붕괴 되었지만 이번 주 코스피 시장에서 기관의 매집세로 인해 3190선을 탈환 마감했다.
제약 바이오와 2차전지에 집중 된 공매도로 인해 코스닥 바이오주들의 급락세로 이어졌으나 주요 공매도가 몰린 10종목에 공매도 하루 금지 결정이 이어지면서 차주 반등장이 지속 될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 되고 있다.
최근 옐런 미국 재무장관이 올해 미국 경제 성장률이 7%에 달하며 인플레이션 우려감이 존재함으로 인해 금리 인상에 대해 언급한 점이 미 증시에 부담이 되면서 나스닥은 급등락을 반복하는 모습을 보였다.
나스닥이 급락하지 옐런은 금리 인상에 대해 다시 부정적인 발언을 함으로 인해 반등의 기조를 보였지만 연준은 인플레이션에 주목하고 있는 모습이다.
국내 증시에선 공매도가 다시 본격적으로 재개 될 경우 외국인들의 공매도 공격이 다시 거세질 가능성이 높은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다음주 반등 장세가 지속 될지 아니면 다시 변동성 장세로 나아갈지 여부에 주목하고 있다. 이에 MBN골드는 다음주 국내 증시 대응 전략과 주목해야 할 유망주를 분석하는 시간을 갖고자 5월 8일(토) 2시~5시 한규수대표의 무료 온라인 강연회 (MBN골드 사이트에서 진행)를 마련하였다.

■ MBN골드 5월 공매도 대응 전략과 주목해야 할 유망주는? [무료강연회 참여]

오는 5월8일 (토) MBN골드에서 진행 되는 무료 온라인 강연회와 관련해 한규수대표는 “이번 주 국내 증시는 다행이 코스피 시장에서 기관의 매집으로 인해 반등에 성공는 모습을 보였다”며 “하지만 공매도가 다시 본격적으로 진행 될 경우 외국인들의 공매도 공격이 다시 거세질 수 있기 때문에 실적 대비 저평가 된 기업을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MBN골드 한규수대표 무료 온라인 강연회는 2021년 5월 8일(토) 2시~5시에 MBN골드 사이트에서 진행 된다고 하니 주식투자에 관심이 있는 개인 투자자들은 많은 참여와 성원 바란다.

■ MBN골드 대표 무료 온라인 강연회 안내
일시 : 5월8일(토) MBN골드 사이트 (오후 2시 ~ 5시)
강연자 : 한규수대표 [5월 시장 이끌 주도주]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종목
삼성제약, 특수건설, SK하이닉스, 카카오, 한국조선해양
하이브, 수젠텍, 녹십자, HMM, 휴마시스

-본 자료는 단순 참고용 보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