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시장 상단 돌파를 계속 시도하고 있습니다. 간밤 뉴욕 증시는 양호한 경제 지표 발표에도 불구하고 정치가 시장을 지배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의 자본이득세 인상 추진 소식에 매물이 출회되며 시장을 끌어 내렸습니다.
이에 국내 증시 하락으로 출발했지만 이내 상승 반전에 성공해 코스피지수는 강보합권에서 흐름을 이어가고 있고 코스닥지수 역시 1,030선 회복을 앞두고 있습니다.

현재 양시장 모두 개인만이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다만 주말을 앞둔 가운데 지수가 전고점 부근에서 저항을 맞이 하고 있어 개인 자금의 적극적인 유입이 지연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한국의 수출 호조, 1분기 기업 실적 전망 상향, 글로벌 주요국들의 친환경 정책 모멘텀이 주식시장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실적 발표가 이어지는 가운데, 호실적 발표 속에서도 주가의 희비는 엇갈리고 있습니다.
전일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고 공시한 현대차기아가 매물 출회에 약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전일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경신한 LG생활건강KB금융이 오늘 3% 넘게 오르고 있습니다. 이어 삼성SDS 역시 어닝서프라이즈 소식을 전하며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어 코로나19 신규확진자수가 1월 7일 이후 최다를 기록하며 4차 유행에 대한 우려에 코로나19 관련주들 역시 연일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씨젠이 실적 개선 기대감에 12% 넘는 강세를 보이고 있고 러시아 백신과 관련한 종목 역시 상승 탄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실적주들의 상승과 코로나19 관련주의 오름세 속에서 1분기 주춤했던 친환경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고조될 가능성도 보입니다.
다양한 모멘텀을 바탕으로 다시 한번 지수가 레벨업 될 수 있을지 생쇼 매니저들과 탄탄한 전략 세우시길 바랍니다.

오늘 생쇼의 생생 한마디로
정석일 매니저 "국내증시 전망은 여전히 긍정적"
박수범 매니저 "ESG 관련 성장주 주목"
박준남 매니저 "코로나19 확산 백신제약주 집중 "
김동호 매니저 "뉴페이스 정책주 부동산 건자재 주목"
이렇게 제시했습니다.

네분의 오늘장 생생한마디를 통해 오후장 공략주를 확인해보세요!
또한, 영민한DJ 김영민 매니저는 오늘 어떤 원샷원킬 종목으로 오후장을 공략할 지도 기대해주세요!
미녀 앵커 강진수과 MBN골드 최고의 5인 매니저들이 벌이는 종목 수익률 대결, 생쇼! 놀라운 기록 행진에 참여하세요!
매일경제TV <생생한 주식쇼 생쇼>는 월~금요일 낮 12시부터 1시 30분까지 생방송으로 공개됩니다.
또한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