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일의 하락은 단순한 차익실현 이었을까요? 국내 증시 체력이 탄탄해진 모습입니다.

양시장 모두 상승으로 출발해 견조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일 개인투자자가 2조 7천억원이 넘는 매수세를 보이며 고객 예탁금도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는데요.

오늘도 양시장에 개인의 순매수가 들어오고 있고, 유가증권시장에서는 외국인이 동반 매수에 나서며 지수를 이끌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역시 삼성바이오로직스를 제외하고 일제히 빨간불을 켜고 있습니다.

간밤 뉴욕증시에서 경제 재개 수혜를 보는 경기 순환주와 중소형주의 선전이 빛난 가운데 국내 증시 역시 비슷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강한 수요 증가세를 배경으로 글로벌 철강 가격의 상승세가 이어지며 POSCO가 2% 가까이 오르고 있습니다.

이어 디스플레이 업종에 대한 1분기 실적이 지난해에 비해 큰 폭으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LG디스플레이가 상승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화학주들 역시 실적 기대감에 연일 강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롯데케미칼이 오늘도 4% 넘게 오르고 있고, 효성화학도 연일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1분기 실적 시즌이 진행되는 가운데 현대차기아가 1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나흘 만에 반등에 나서고 있습니다.

오늘 저녁 미국이 주최하는 화상 기후정상회의에 각국의 정상들이 대거 참석합니다.

바이든 정부의 그린 정책이 이제 시작일 수도 있다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고 국내에서는 재건축 정비 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강화되며 건설주에 대한 기대도 큰 모습입니다.

시장은 아직까지 살아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강력한 모멘텀을 바탕으로 남은 4월도 화려하게 장식할 수 있을지 생쇼 매니저들과 전략 세우시길 바랍니다.

오늘 생쇼의 생생 한마디로
노광민 매니저 "시장 하락과 무관한 테마주에 집중하자!"
박수범 매니저 "스마트 개미가 뜨고 있다."
박준남 매니저 "코로나19 재확산 백신 비상, 제약바이오주 집중!! "
김동호 매니저 "뉴페이스 정책주 부동산, 청년, 경협 "
이렇게 제시했습니다.

네분의 오늘장 생생한마디를 통해 오후장 공략주를 확인해보세요!

또한, 영민한DJ 김영민 매니저는 오늘 어떤 원샷원킬 종목으로 오후장을 공략할 지도 기대해주세요!

미녀 앵커 강진수과 MBN골드 최고의 5인 매니저들이 벌이는 종목 수익률 대결, 생쇼! 놀라운 기록 행진에 참여하세요!

매일경제TV<생생한 주식쇼 생쇼>는 월~금요일 낮 12시부터 1시 30분까지 생방송으로 공개됩니다.

또한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