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증시 지난주의 상승 탄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경제 지표 개선에도 국채 금리가 최근 들어 하락세를 보이면서 주가도 안정되는 흐름입니다.
코스피지수 3,200선 지켜 내고 있고 코스닥 역시 상승폭을 키우고 있습니다.
최근 원/달러 환율에 따른 외국인의 매수가 이어지고 있고, 거래대금 역시 3월 보다 상승하며 수급적으로도 양호한 상황입니다.
현재 양 시장에서 외국이 매도에 나서고 있지만 규모는 크지 않은 가운데, 코스피 시장에서는 연기금이 이틀 연속 매수에 나서고 있습니다.

최근 의약품 업종에 대한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수가 들어오며 투자 심리가 호전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백신 위탁 생산과 관련한 기업들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며 코스닥이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서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4% 넘게 오르고 있고 SK바이오사이언스도 6%대 강세입니다.
이어 삼성전자가 백악관 회의 이후 이르면 내달 미국 투자에 대한 계획을 발표할 것이란 소식에 삼성전자와 관련한 반도체 소부장 업체 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풍부한 유동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증시는 신고가 행진을 이어가는 중입니다. 이번주 글로벌 기후 정상 회의가 진행되는 만큼, IT와 친환경의 조합이 가장 유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오늘 생쇼의 생생 한마디로
정석일 매니저 "외국인 수급 지속! 실적기대주 주목!"
박수범 매니저 " 반도체 레벨업으로 지수 상승 추세 지속"
박준남 매니저 "코로나 변종 확진, 제약바이오 상승"
노광민 매니저 "코로나 백신 테마주 찾기!"
이렇게 제시했습니다.

네분의 오늘장 생생한마디를 통해 오후장 공략주를 확인해보세요!
또한, 영민한DJ 김영민 매니저는 오늘 어떤 원샷원킬 종목으로 오후장을 공략할 지도 기대해주세요!
미녀 앵커 강진수과 MBN골드 최고의 5인 매니저들이 벌이는 종목 수익률 대결, 생쇼! 놀라운 기록 행진에 참여하세요!
매일경제TV <생생한 주식쇼 생쇼>는 월~금요일 낮 12시부터 1시 30분까지 생방송으로 공개됩니다.
또한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