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세계 반도체 패권 다시 미국으로 회귀 선언!
정부, 세계 1위 반도체 공급 밸류 체인 지키기 위해 지원 [수혜주 확인]

세계적 반도체 공급 대란이 세계 반도체 패권 전쟁으로 비화되면서 바이든 미 정부는 한국, 대만에 편중 된 반도체 공급 밸류 체인 라인을 다시 미국으로 회귀하는 방안을 선언 한국 정부에도 비상이 걸린 상황에서 문 대통령은 세계 1위 반도체 공급 밸류 체인을 지키기 위해 다각도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반도체는 인공지능 혁명으로 불리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수적인 요소로 미-중 패권 전쟁에서도 핵심적인 무기로 사용 되고 있다.
미국은 중국 화웨이에 반도체 공급을 제한함으로 인해 사실상 기업으로서의 제조가 불가능하게 된 상황에 직면해 매출이 감소하고 있으며 내수에만 집중하고 있다.
미국이 세계 반도체 패권을 다시 거머쥘 것이라는 언급은 인텔이 파운드리 사업에 집중하겠다는 부분과 맥락이 닿으면서 세계 반도체 공급망에 거대한 변혁의 바람이 일고 있다.
이런 가운데 정부가 반도체 세계 1위를 사수하기 위해 다각도로 지원한다고 밝힌 가운데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관련 수혜주에는 어떤 기업들이 있을까?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최창준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는 “미 증시는 주요 은행들의 1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상회하면서 상승 출발 했으나 파월 연준 의장의 발언이 투자심리를 악화시키며 나스닥은 -0.99%로 마감했다”며 “코인베이스 상장으로 가상화폐에 대한 제도권 진입이 가시화 되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주목하면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창준대표는 “국내 증시는 코스피 지수에서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1.8천억 순매수, 4.2천억 순매도세를 기록 한 가운데 일부 대형주들의 상승세로 0.4%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며 “테마별 종목 장세가 진행 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세계 반도체 패권 전쟁에서 1위를 지속하기 위해 국가 차원의 다각도로 지원한다고 밝혔기 때문에 반도체 관련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국내 시황 전략과 투자 전략에 대해 제시하며 무료추천주와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 1분기 실적시즌 대박 날 유망주 [바로가기]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바로가기]

MBN골드 관심 종목
이수앱지스, 씨젠, 한국석유, SK텔레콤, 테크윙
삼성전자, 실리콘웍스, 한미사이언스, 휴마시스, SK하이닉스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