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더M M-PRINT GFW CITYLIFE LUXMEN 매경이코노미 MBN골드 MBN 매일경제
로그인|회원가입 |시청자 게시판
종목검색
  • 종목검색
  • 통합검색

헤드라인

광고
프로그램 바로가기
프로그램 바로가기 닫기
가나다순 카테고리순
광고
> 뉴스 > 기사
기사목록|||글자크기 
방탄소년단 ‘Dynamite’ 뮤직비디오, 10억뷰 돌파...통산 3번째 10억뷰 MV
기사입력 2021-04-12 22:01
  • 기사
  • 나도 한마디
공유하기 

그룹 방탄소년단의 ‘Dynamite’ 뮤직비디오가 10억뷰를 달성했다.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12일 오후 5시 46분경 10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Dynamite’는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12억뷰를 돌파한 ‘DNA’, 11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에 이어 통산 3번째 10억뷰를 달성했으며, 지난 달 10일 9억뷰를 기록한 뒤 약 한 달 만에 1억뷰를 더 얹는 폭발적 인기를 과시했다.

‘Dynamite’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역대 최다 시청 기록을 세웠고,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로부터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K-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3개 기록을 공인받은 바 있다.

‘Dynamite’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으로,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이다.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2주 연속 포함, 통산 3차례 ‘핫 100’ 정상에 올랐던 ‘Dynamite’는 발매된 지 8개월 가까이 지났음에도 ‘핫 100’ 차트에 머무르며, 한국 가수 최장 차트인 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이 곡으로 ‘2021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에 수상 후보로 오른 데 이어 시상식 단독 공연까지 펼치며 ‘21세기 팝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Dynamite’를 포함해 총 31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2억뷰의 ‘DNA’, 11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10억뷰의 ‘Dynamite’, 각 9억뷰의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8억뷰의 ‘IDOL’, 7억뷰의 ‘피 땀 눈물’, 각 6억뷰를 기록한 ‘불타오르네 (FIRE)’, ‘쩔어’, 5억뷰의 ‘Save ME’, 4억뷰씩 기록한 ‘Not Today’와 ‘봄날’, 각 3억뷰를 넘긴 ‘상남자’와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Life Goes On’,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Black Swan’과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Dynamite’ (Choreography ver.), ‘I NEED U’ (Original ver.), ‘Ego’ 등이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하나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기사목록|||글자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