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치 실현으로 건강한 학습생태계 구축 역할 다할 것"

이수광 경기도교육연구원장이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경기도교육연구원)

[수원=매일경제TV] 경기도교육연구원 이수광 원장이 오늘(9일) '자치분권 2.0'시대를 응원하기 위해 펼쳐지고 있는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습니다.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과 자치경찰제 시행을 계기로 자치분권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가 시작한 챌린지로, 자치분권 2.0시대에 대한 메시지를 담아 SNS에 게재한 뒤 다음 챌린지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자치분권 2.0시대는 개정된 지방자치법과 지방정부가 축적한 역량을 바탕으로 자치단체 간 연계와 협력을 통해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이끌어내는 시대를 뜻합니다.

이 원장은 “교육자치 실현으로 지역구성원이 함께 성장하는 건강한 학습생태계가 구축되길 기대하며, 경기도교육연구원은 교육자치 실현을 견인하는 전문연구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한편 이 원장은 정정옥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원장의 지명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군포의왕교육청 지명숙 교육장, 레페스포럼 이찬수 대표, 한국글로벌중학교 장성은 교장을 지명했습니다.

[배수아 기자 / mksualuv@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