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판 흔드는 카페24의 변신

Q. 영위하는 사업은?
A.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A. 글로벌 온라인 비즈니스에 필요한 서비스 제공
A. 국내외 오픈마켓 연동 서비스
A. '카페24 개발자센터·스토어'를 통한 플랫폼 고도화

Q. 이커머스 시장 성장 배경은?
A. 작년 3분기 3만 5,836곳 쇼핑몰 구축
A. 전년동기 대비 39.61% 증가…5년간 분기별 기록 최대치
A. 카페24의 누적 온라인 쇼핑몰 수 179만 곳
A. 선택이 아닌 필수이자 생존이 된 온라인 마켓

Q. 국내외 이커머스 시장 트렌드는?
A. 온라인의 스몰샵·브랜드화·품질 경쟁
A. 온라인 상거래가 오프라인 거래보다 일상
A. 향후 '온라인 필수·오프라인 선택' 시대로 변화

Q. '페이스북 숍스' 파트너 선정…내용은?
A. 페이스북, 전 세계 8개 기업만 파트너 선정
A. 카페24는 동아시아권 국가에서 유일한 파트너
A. 실시간 데이터 연동 시스템으로 해외시장 진출 가능
A. 한진과 글로벌 물류 협력 MOU
A. 인천공항 물류센터 사용으로 해외 배송 속도 증가
A. 국내 페이스북 숍스 이용자의 카페24 진입 가능성

Q. 아시아 시장 사업 현황은?
A. 2018년 10월 카페24 일본 플랫폼 연동
A. 페이스북 숍스 일본 자사 쇼핑몰 사업자 이용 예정
A. 일본 1위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 '넥스트엔진' 연동
A. 비대면 트렌드에 따라 온라인 쇼핑 일본 소비자 증대
A. 동남아 최대 오픈마켓 '라자다'와 연동
A. 그 외 해외 판로 지속적으로 확대 예정

Q. 라이브커머스, 새로운 저력 되나?
A. 쌍방 소통 방식 활용한 온라인 마켓 활성화
A.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 2023년 8조 규모 성장 기대
A. 보다 쉬운 진행 위한 플랫폼 개선·절차 간소화
A. 쇼핑몰 관리자도 자유로운 라이브 방송 진행 가능

Q. 무상증자 결정…주가 영향은?
A. 무상증자의 경우 탄탄한 기업 영속성 알 수 있어
A. 유동성 증가로 시장 관심 증가·재무구조 파악 가능

유안타증권 역삼지점 정미란 FA팀장 by 매일경제TV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