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오늘의 증시 ‘핫이슈’ “역대급 개인 순매수에도 시장 흔들리는 이유?”

뉴욕증시는 통화정책 방향을 가늠할 FOMC(연방공개시장위원회)가 열리는 가운데 재정부양책 속도전을 기대하며 장중 상승했으나 차익실현 매물에 상승을 반납하며 약보합 마감했다. 국내증시 역시 개인투자자의 기록적인 순매수에도 불구하고 대형주 위주의 차익매물에 막혀 코스피는 2%대 하락을 보였다. 지금은 더 살 때일까 차익실현 할 때일까.<출발 오늘의 증시>에서 보다 자세히 짚어보자.

7시 30분<730 정보회의>에서는 각종 소문과 풍문을 비롯한 시장의 ‘핫’ 이슈를 점검해보고, 8시<종목키워드>에서는 MBN골드 김영민 매니저가 엄선한 오늘 장 공략주를 만나본다. 8시 40분<이렇게 대비하라>에서는 개장 전 투자전략을 집중 점검해 보고, 9시 20분<애널리스트에게 듣는다>에서는 이베스트투자증권 우혜영 연구원을 초대해 이번 FOMC에서 연준이 시장의 기대만큼 완화적일지 전망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매일경제TV<출발 오늘의 증시>은 월~금요일 아침 오전 7시 30분부터 9시 40분까지 생방송으로 방송되며, 매일경제TV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