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가 개인사업자의 매장 관리를 돕기 위해 '가맹점 모바일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가맹점 모바일 홈페이지 서비스'는 매장 관리를 위한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 시 PC로만 가능하던 기존의 방식을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입니다.
가맹점 모바일 홈페이지 서비스의 주요 기능은 ▲가맹점 정보의 조회 및 변경 ▲실시간 매출 내역 조회 ▲원하는 방식으로의 매출 취소(상계·통장회입) 신청 ▲로그인 시 아이디 및 패스워드를 입력하는 불편 없이 간편히 로그인할 수 있는 잠금 번호 로그인 등입니다.
이중 하나카드가 강조하는 기능은 픽파트너스 프로그램입니다.
픽파트너스 프로그램은 홍보하고 싶은 대상의 조건(성별, 연령, 지역, 고객 선호 업종 등)과 손님에게 제공하고 싶은 쿠폰 내용을 직접 입력하면 하나카드의 대고객 채널(하나카드 '나만의 픽')을 통해 고객에게 매장을 홍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한편 하나카드는 가맹점 모바일 홈페이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내년 1월 31일까지 신규 가입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서비스에 신규 가입하면 자동으로 이벤트 참가 대상이 되며, 응모 기간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건강 박스(스마트 체온계, 마스크, 멀티비타민, 손 소독제로 구성) 경품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하나카드는 "이번 서비스 제공을 통해 그동안 개인사업자분들이 불편하게 느끼셨던 가맹점의 정보 변경이나, 매출 조회 및 취소 등의 업무를 디지털로 편리하고 쉽게 하실 수 있게 됐다"며 "요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분들을 위한 편의 서비스를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해드릴 예정이다"라고 밝혔습니다.
[ 이용재 기자 / jerry@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