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오늘(28일)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비대면 소비문화가 확산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가 올해 1~11월 스마트스토어에서 팔린 상품을 분석한 결과 식품 관련 상품군은 전년 대비 89% 성장률을 보이며 모든 상품군 중에서 가장 큰 폭으로 성장했습니다.
집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편식·가공식품·간편 조리식품은 98%의 성장률을 기록했고, 야식·홈술 관련 상품 판매는 152% 늘었습니다.
아이들 간식거리인 제과나 유제품·아이스크림도 각각 102%, 131% 성장했습니다.
반면, 외식 상품권이나 음료·베이커리 교환권 판매는 작년 대비 감소했습니다.
잠옷·속옷은 전년 대비 62%, 홈웨어·트
레이닝복은 71%의 성장률을 각각 기록했습니다.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 자기만의 공간을 꾸미고 가전제품을 교체하고자 하는 수요도 급증했습니다.
인테리어 소품은 64%, 아동 가구는 100%, 주방 가전은 84%의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재택근무 및 홈스쿨링이 장기화하면서 PC 용품 판매는 110%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집에서 혼자 취미를 즐기려는 사람도 늘어나 홈트
레이닝 용품은 전년 대비 88%, 요가·필라테스용품은 103%, 헬스용품은 83% 각각 성장했습니다.
캠핑용품은 전년 대비 218%의 성장률을 기록했고, 골프와 낚시용품 판매도 각각 108%, 91% 늘었습니다.
반면, 해외여행, 영화·공연, 레저이용권은 전년 대비 각각 57%, 64%, 83% 역성장했습니다.
네이버는 "외부 활동이 감소하고 생활 대부분을 집안에서 해결하다 보니다양한 의식주 라이프 스타일과 여가 생활을 추구하는 소비가 확대됐다"며 "불특정 다수와 한 공간에 있는 것을 기피하면서 소수 인원으로 즐길 수 있는 야외 활동 관련 용품들의 소비도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 신민호 인턴기자 / mino@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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