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오늘(28일) 라이브 커뮤니티 플랫폼 '브이라이브'가 글로벌 다운로드 1억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브이라이브는 아이돌그룹과 같은 아티스트와 라이브로 소통하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입니다.

이용자의 약 85%가 해외 이용자고, 약 84%가 24세 미만의 'Z세대'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또 미국·인도네시아·일본 순으로 이용자가 많다고 네이버는 전했습니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아티스트들의 라이브 방송 횟수가 지난해보다 1.4배 늘어났고, 유료 공연 및 팬 미팅 횟수는 2.6배 증가했습니다.

멤버십 가입 등 유료 콘텐츠 구매자는 전년 대비 1.9배, '가상 응원봉' 구매는 2.2배 늘었습니다.

네이버는 브이라이브가 송출 및 미디어 스트리밍 서버 등의 기술을 자체 개발해 안정적인 방송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정미 네이버 책임리더는 "더 생생하고 실감 나는 콘텐츠를 위해 플랫폼 고도화를 진행 중"이라며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신민호 인턴기자 / mino@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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