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의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는 재난지원금이 지급·사용된 최근 4주간(5월 12일~6월 7일) '만나서 결제' 주문 건수가 직전 4주와 비교해 123% 늘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위메프오의 결제수단은 앱에서 주문 후 결제하는 '바로 결제'와 배달 후 현장 결제하는 '만나서 결제'로 나뉘는데, 그 중 '만나서 결제' 건은 현금, 카드 등 결제 수단 구분없이 중개 수수료를 포함한 어떠한 수수료도 받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배달 앱 업체들은 현장 결제 주문 건도 수수료를 부과하지만, 위메프오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현장 결제 건에 대해 수수료 제로 정책을 내놓은 것입니다.
하재욱 위메프 O2O실 실장은 "위메프오에서 재난지원금도 사용하고 사장님들에게 혜택으로 이어질 수 있는 착한 소비의 기회를 마련했다"며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수수료 제로 정책이 사장님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박상미 인턴기자 / aliste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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