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당국 "봄맞이 나들이 등 다중이용시설객 증가…방역수칙 철저히 준수"

방역당국은 주말을 맞아 봄맞이 나들이에 나서거나 백화점·대형마트 등 다중이용시설을 찾는 인파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및 관리를 당부했습니다.

이상원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역학조사분석단장은 6일 정례 브리핑에서 "3월의 첫 주말인 오늘, 날이 풀리면서 이동량이 증가하고 있다. 다중이용시설에도 많은 분이 찾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우려를 표했습니다.

이 단장은 "현재 일평균 약 400명 정도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데 확진자가 감소하지 않는 현시점에서 재유행의 가능성은 항상 존재한다"며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을 일상에서 반드시 지켜달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상황, 장소와 관계없이 음식을 먹을 때를 제외하고는 가능한 한 마스크를 착용해 달라"며 "지역별로 적용되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그에 따른 방역 수칙도 꼭 지켜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 단장은 "발열, 호흡기 증상 등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검사를 받아야 한다"며 "모두의 안전을 위해 모든 나들이객과 여행자, 다중이용시설 이용자들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백신 예방접종이 본격화됐지만 '집단면역'이 형성되기까지는 아직도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다"면서 "백신접종 후에도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개인위생 수칙은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