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파존스서 고객정보 유출 사고…“관리 소홀에 무거운 책임 느껴”

이름·연락처·주소 등 노출

파파존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피자 프랜차이즈 한국파파존스에서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26일 파파존스는 입장문을 통해 “일부 고객 정보가 외부에 노출될 수 있는 보안 취약점을 발견했다”며 “노출 정보는 고객명과 연락처, 주소 등이며 카드 정보의 경우 카드번호 16자리 중 일부가 마스킹(가림) 처리된 상태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어 “전날 신고 접수된 건에 대해 즉각 조치했으며 현재 모든 보완 작업을 완료해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파파존스 홈페이지의 관리 소홀로 2017년부터 이용한 고객의 이름, 전화번호, 주소 등 주문 정보가 홈페이지에 노출된 바 있다.


파파존스는 “관리 소홀로 고객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보다 철저한 개인정보 관리 매뉴얼을 구축하고 보안 시스템을 전면 점검해 유사한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강도 높은 안전성 점검을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구체적인 피해 발생 여부를 파악하고 확인된 피해가 있다면 신속히 고객에게 안내한 뒤 적절한 보호 조치를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파파존스는 전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개인정보 유출 사고를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고에는 유출 규모와 원인 등이 담긴 것으로 전해진다.

개인정보위는 조만간 사실 확인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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