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참치 생산업체로 유명한 동원에프앤비(
동원F&B)가 락토프리 발효유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요구르트' 2종(장 플러스, 위 플러스)을 최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요구르트'는 락토프리 공법을 적용한 덕분에 유당불내증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다"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연이 함유된 데다 당 함량을 농후 발효유 평균 대비 30% 줄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풍부한 식이섬유도 포함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요구르트' 2종은 '장 플러스'와 '위 플러스'로 구성됐다.
'장 플러스'에는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장 특허 원료(포스트바이오틱스,
비피도플러스)가 함유됐다.
'위 플러스'에는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그린세라-F)과 위 특허 원료(정향추출물)가 들어 있다.
동원F&B는 2021년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출시하며 유당분해우유(락토프리)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가공유인 초코·딸기우유와 컵커피(라떼)를 선보이며 락토프리 제품군을 확대했다.
동원F&B는 발효유를 비롯한 유제품 전반으로 락토프리 제품의 영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모든 소비자가 유당불내증 걱정 없이 요구르트를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락토프리 제품을 개발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신수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