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핫 스폿] 동탄2 신도시 마지막 민간임대 … 초중고 원스톱 학세권


라인산업이 경기도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 A58블록에 공급하는 '동탄 파라곤 3차'(조감도)가 20일 견본주택을 열고 공급을 시작한다.


청약은 30일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청약접수로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일은 7월 3일이며, 9일부터 14일까지 6일간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동탄 파라곤 3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18개 동, 총 1247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된다.

평형은 전용면적 82·108㎡ 중대형 위주로 구성됐다.

공공지원 민간임대 방식이 적용돼 최대 10년간 거주가 가능하고, 임대기간 종료 후 우선 분양 전환 권리가 부여된다.


청약 자격도 유연하다.

전국 무주택 가구구성원(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 통장 없이도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재당첨 제한이 없다.

재계약 시 임대가 상승률은 연 5% 이하로 제한되며, 임대 보증금은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전세보증보험을 통해 보호된다.


동탄 파라곤 3차는 신주거문화타운 내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주거 대단지다.

수도권 남부 대표 신도시인 동탄2 신도시는 현재 개발이 대부분 완료된 상태로, 주거와 업무, 상업, 문화 인프라가 완비돼 수요 유입이 꾸준하다.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 7개 특별계획 중 마지막 개발지구이자 규모가 가장 크다.

GTX-A 노선을 품은 동탄역 생활권이라는 점도 주목할 요소다.

동탄역에서 GTX-A노선을 이용하면 20분대에 서울역까지 연결된다.

SRT 노선도 이용이 편리하다.

2028년 완공을 목표로 동탄 트램 개발도 추진되고 있다.


다양한 인프라가 단지 주변에 자리해 생활편의성도 우수하다.

반경 1㎞ 내에 신동초 병설유치원과 신동초, 신동중, 신동고가 있어 도보 10분 안심 통학이 가능한 '원스톱 학세권'이다.

2026년 9월에는 단지 바로 앞에 동탄23초(가칭)가 개교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동탄점과 이마트 트레이더스 동탄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단지 인근에 생활 상권이 형성돼 편리한 일상이 가능하다.

인근에는 동탄다올공원, 신동호수공원이 있고, 단지 바로 앞에 병봉산이 있다.


단지 설계도 강점이다.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3.5~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채광, 통풍, 개방감을 높였다.

풍부한 조경 공간도 확보됐다.


[위지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