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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가운데)이 지난 16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중국 8개 핵심 지역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현지 사업 확대에 나섰다. BBQ |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중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중국 외식 시장 규모는 1000조원으로 추정되고 있다.
BBQ는 3년 내 중국 현지에 1000개 매장을 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인구가 많고 소득 수준이 높은 베이징, 선전, 청두 등 8개 지역을 우선 공략할 방침이다.
20일 제너시스BBQ그룹은 지난 16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중국 8개 핵심 지역과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하고 현지 사업 확대에 나섰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윤홍근 BBQ 회장 등 주요 경영진과 글로벌 부서 관계자를 비롯해 중국 8개 지역의 현지 기업 대표이자 지역 대리인들이 참석했다.
BBQ 관계자는 "미국에 이어 중국에서도 공격적인 확장 전략을 펼쳐 K푸드를 널리 알리고 K치킨의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중국은 인구가 약 14억명으로 인도와 더불어 세계 최대 내수 시장을 보유하고 있다.
외식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도 10% 이상이다.
BBQ는 중국 내에 베이징, 칭다오, 선전, 청두, 우한 등 8개 전략 지역을 우선 공략한다.
이들 지역은 중국의 정치·경제·관광 중심지로 다른 지역에 비해 소득 수준이 높은 곳이다.
2023년 기준 근로자의 월평균 소득이 1만5000~1만9000위안(약 300만~350만원)에 이른다.
BBQ는 오는 6월 청두를 시작으로 올 하반기까지 각 지역에 직영 매장을 열 계획이다.
향후 가맹 사업을 확대해 3~5년 안에 현지 매장을 1000개 이상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BBQ는 풍부한 사업 경험과 유통망을 보유한 현지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들에 도시 단위 독점 운영권을 부여했다.
이번에 지역 MF 계약을 맺은 파트너들은 이미 중국 내 주요 도시에서 프랜차이즈 기업을 운영 중인 사업가다.
[정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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