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인 호실적 견인
동남아 법인도 뒤따라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
스맥스가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13일 코
스맥스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매출 5886억원, 영업이익 513억원으로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7%, 영업이익은 12.9%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시장조사기관
에프앤가이드가 집계한 전망치 466억원을 10.1% 웃도는 수치다.
다만 당기순이익은 1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8% 줄었다.
영업외 순금융손실이 290억원 발생해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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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맥스가 보유한 코
스맥스이스트 상환전환우선주(RCPS)를 전환사채(CB)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175억원 손실이 발생했고, 법인세 비용으로는 146억원이 계상됐다.
법인별로 보면 한국 법인이 호실적을 견인했다.
한국 법인 매출은 362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 늘었다.
영업이익은 343억원으로 14% 증가했다.
조직재활성물질인 PDRN(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이나 트라넥사믹애시드 등 고기능성 성분을 함유한 겔마스크, 에센스 등이 판매 호조를 이끈 덕분이다.
색조 제품과 선케어 분야에서도
하이브리드 제형을 비롯한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전 품목이 고르게 성장했다.
인도네시아 법인 매출은 296억원으로 22.8% 증가했고, 순이익은 27억원으로 17.5% 늘었다.
태국 법인 매출 역시 152.1% 증가한 239억원이었고, 순이익은 21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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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맥스는 동남아시아 시장 성장에 맞춰 신공장 건립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시장 내 지위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내년 9월 정식 가동을 목표로 현재 태국에 신공장을 건립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역시 신공장 건립이 예정돼 있다.
중국 법인은 현지 화장품 시장 회복세에 힘입어 매출이 1627억원으로 3.4% 늘었다.
순손실은 49억원이었다.
미국 법인 매출은 26% 감소한 287억원에 그쳤고, 순손실 117억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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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맥스는 1분기부터 지속적으로 국내·외 고객사와 주문량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글로벌 연간 생산가능수량(CAPA)도 확대하고 있다.
국내 공장은 작년보다 30% 늘어난 10억개 이상까지 CAPA를 확대할 예정이다.
공장 증설 작업은 1분기에 대부분 마무리됐다.
해외 공장도 일부 증설을 통해 글로벌 CAPA를 지난해 31억개에서 올해 33억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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