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매출 93%는 해외서 나와
루닛·볼파라 모두 분기 최대 매출
의료 AI 기업
루닛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192억300만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73.6% 증가한 수치다.
해외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배 넘게 늘며 179억3700만 원으로 집계됐다.
전체 매출의 93%가 해외에서 나왔다.
국내 매출도 12억65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6% 성장했다.
루닛과 자회사 볼파라 헬스 모두 올해 1분기 암 진단(Cancer Screening) 영역에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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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닛 인사이트’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9% 증가했다.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규모의 민간 의료기관 ‘술라이만 알-하빕 메디컬 그룹’과의 솔루션 공급 계약 체결 및 싱가포르 내 직접판매 증가에 따른 결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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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닛 스코프’의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35% 증가했다.
특히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연구용역 매출 증가가 주요 성장 동력으로 작용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볼파라와의 사업 통합도 순항 중이다.
볼파라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충리 10% 이상 성장했다.
구독형 소프트웨어(SaaS) 방식의 매출 비중이 전체의 98%에 달해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수익 기반을 갖췄다.
특히 올해 1분기에는 볼파라의 북미 시장 판매 네트워크를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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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닛 인사이트
DBT’의 판매가 시작됐다.
볼파라의 유통 채널을 통해
루닛 제품이 북미 시장에 진출한 첫 사례로 향후 미국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올해 1분기 실적은 글로벌 사업 확장 전략이 실제 매출로 구현된 성과”라며 “앞으로도 암 진단과 치료 두 영역의 균형 있는 성장을 추구하는 한편, 북미 시장 매출 성과를 내며 글로벌 의료AI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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