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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리얼프라이스 닭가슴살’ |
닭가슴살 가격 21.7% 인하 후
매출 3월 43%, 4월 370% 급증
GS25 가성비PB ‘리얼프라이스’
1년만 500억 규모 브랜드로 성장
고물가 시대에 가격을 역행한 GS25 ‘리얼프라이스 닭가슴살’ 매출이 급증했다.
GS25는 가성비 자체 PB 리얼프라이스를 적극 운영할 방침이다.
GS25는 지난 2월 PB상품 ‘리얼프라이스 닭가슴살’ 가격을 기존 2300원에서 1800원으로 21.7% 인하했다.
가격 인하 이후 매출은 3월 한 달간 전년 동기 대비 43% 상승했고, 4월에는 무려 370%나 증가했다.
매출이 늘면서 이익 규모도 20%가량 증가했다.
상품의 중량, 원료, 성분, 맛 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오직 가격만을 낮췄다.
고객들은 다른 상품도 구매했다.
닭가슴살 구매 고객의 88%가 감동란(달걀), 컵라면 등 연계 상품도 함께 구매해, 관련 매출 상승효과가 크게 나타났다.
GS리테일은 가성비 PB 리얼프라이스를 매출 500억 원 규모의 메가 브랜드로 성장시켰다.
리얼프라이스는 NB(내셔널 브랜드) 상품 대비 20~30% 저렴한 가격에 우수 제조사와의 협업으로 품질까지 잡은 것이 특징이다.
론칭 초기 6종에서 시작한 리얼프라이스 상품은 현재 계란, 우유, 쌀, 김, 두부, 콩나물 등 50여 종까지 확대됐으며, ‘신선계란(15입)’과 ‘1974우유 900ml(2입)’ 등 일부 품목은 각각 5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 일상 속 대표 가성비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김준혁
GS리테일 냉장냉동팀 MD는 “리얼프라이스 닭가슴살은 소비자 부담을 낮추면서 GS25와 협력사까지 모두 이익을 보는 대표적 성공 사례”라며 “앞으로도 날씨가 더워지며 식단 관리를 시작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만큼, 수요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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