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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브랜드 버거 가맹사업을 공격적으로 확대해 2030년까지 우리나라 '톱3' 버거 브랜드로 키우겠다.
이를 위해 인테리어를 간소화하고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하면서 1억원대 초반에 창업이 가능한 새로운 가맹 모델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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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브랜드 버거 운영사
신세계푸드의 강승협 대표는 8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금까지 가맹점 최소 규모가 82㎡(약 25평)는 돼야 했지만 49㎡(약 15평)짜리 소형 매장도 낼 수 있는 '콤팩트 모델'을 개발했다"며 혁신안을 공개했다.
가맹점주의 창업비용을 낮춰 가맹점 확장에 속도를 내려는 전략이다.
강 대표는 구체적으로 "기존 대부분 가맹점은 '스탠더드 모델'로, 82㎡ 매장 개설 시 1억8000만원(가맹비 별도)이 소요됐다"며 "새로 마련한 콤팩트 모델은 49㎡ 기준 매장 개점 비용이 1억500만원(가맹비 별도)으로 41% 저렴하다"고 밝혔다.
매장 개설비가 줄어든 가장 큰 이유는 인테리어 비용을 확 낮췄기 때문이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콤팩트 모델로 가맹점을 열면 스탠더드 모델과 비교해 인테리어 공사기간은 4주에서 3주로, 인테리어 마감재는 22종에서 14종으로 간소화할 수 있다.
또 주방은 습식 대신 건식 방식이 적용돼 바닥 공사비가 감축되고 간판 디자인도 단순화해 인테리어 비용이 절감된다.
[신수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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