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애리조나주(州)에서 열린 ‘제33회 올해의 공급사 시상식’에서 LG전자 VS사업본부장 은석현 부사장(왼쪽에서 네번째)과 VS북미법인장 오해진 상무(왼쪽에서 세 번째) 등이 GM의 크리스틴 토스 전장부품·소프트웨어·커넥티비티 구매 총괄(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사진출처 = LG전자]
LG전자가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 제너럴모터스(GM)으로부터 올해의 공급사로 선정됐다.


14일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미국 애리조나주(州)에서 열린 GM의 ‘제33회 올해의 공급사 시상식’에서 LG전자는 차량 내 고객경험 혁신을 선도하는 창의성과 기술력을 인정 받아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다.


GM은 매년 구매·엔지니어링·품질·제조·물류 분야의 공급사 성과를 평가, GM의 사업 성과 뿐 아니라 핵심 가치와 비전을 구현하는 데 기여한 회사를 ‘올해의 공급사’로 선정한다.


LG전자는 2016년과 2022년, 2023년에 글로벌 구매·공급망 운영면에서 우수한 품질로 성과 창출에 기여한 공급사에게 수여하는 ‘오버드라이브상’을 수상하는 등 2014년부터 올해까지 총 7회 올해의 공급사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GM 북미 지역에 공급되는 서비스 부품의 적시 공급률 99%를 달성해 지난 3월 골드 어워드를 받는 등 고객 관리 및 AS 부품 공급과 관련해서도 2023년부터 3년 연속 ‘적시 공급(OTS)상’을 받고 있다.


LG전자는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oftware Defined Vehicle, SDV)로의 전환을 향한 시장과 고객수요에 적극 대응해오고 있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와 텔레매틱스(차량용 통신모듈),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등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막론한 주요 전장부품 영역 전반에서 제품과 기술 고도화에 속도를 내는 것이 대표적이다.


이를 통해 LG전자는 SDV의 핵심 구성요소인 텔레매틱스 분야에서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레티지 애널리틱스 발표자료를 토대로 한 자체 추정치에 따르면 LG전자는 텔레매틱스 시장에서 지난해 24.4%의 점유율로 글로벌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차별화된 솔루션 ‘LG 알파웨어(LG αWare)’를 앞세운 LG전자는 자동차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도 앞장서고 있다.


LG 알파웨어는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설루션 플레이웨어, 증강현실(AR)·혼합현실(MR)·인공지능(AI) 기술 등으로 운전자에게 유용한 정보와 몰입도 높은 차량 내 경험을 제공하는 메타웨어, ADAS로 AI 알고리즘과 카메라 센서 등을 통해 운전자와 승객의 행동을 분석, 사고를 방지하고 주행을 돕는 비전웨어 등으로 구성된다.


LG전자는 또 차량용 웹OS 콘텐츠 플랫폼(ACP)을 상용 전기차에 최초 적용하며, 차량을 ‘바퀴 달린 생활공간’으로 만드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현실화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부사장)은 “혁신적인 자동차 솔루션 개발과 안정적인 공급을 향한 끊임없는 노력을 증명하는 수상 결과”라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아우르는 통합 모빌리티 설루션으로 고객사와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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