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마티카, 日 라쿠텐서 ‘고객만족도상’ 수상…글로벌 시장서 성장세 가속화

해외 매출 최근 3개년 연평균 성장률 45.6% 기록
베트남, 유럽, 말레이시아 등 여러 국가서 성장세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여 해외 시장 확대를 본격화

라쿠텐 이치바 코리아 컨퍼런스 2025‘에서 ‘2024 고객만족도상 수상’
국내 대표 컨셔스 뷰티 기업 아로마티카가 일본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라쿠텐(Rakuten)에서 ‘고객만족도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11일 아로마티카는 개최된 ‘라쿠텐 이치바 코리아 컨퍼런스 2025’에서 매출 규모, 성장세, 고객 리뷰를 종합 평가해 선정하는 ‘2024 고객만족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23년 7월 아로마티카가 라쿠텐에 입점한 지 불과 1년 반 만에 이룬 성과다.


아로마티카는 온라인뿐 아니라 일본 오프라인 시장에서도 큰 활약을 펼치고 있다.

2024년에는 일본 내 주요 지역에 위치한 로프트(70개점)와 코스메키친(98개점) 등 주요 오프라인 채널 진출을 계기로 매출액이 전년(2023년) 대비 97% 성장하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아로마티카의 성장은 일본 시장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최근 3년간 글로벌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45.6%를 기록했으며, 올해 기준으로는 전체 매출의 40%를 글로벌 시장이 견인하고 있다.


특히 베트남(1782.8%), 유럽(301.8%), 말레이시아(166.6%) 등 다양한 국가에서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인도, 중동, 캐나다 코스트코 등으로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장하며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특히 아로마티카의 대표 제품인 ‘로즈마리 루트 인핸서’는 이탈리아 아마존에서 두피 트리트먼트 부문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으며 ‘Vogue Italia’와 ‘Vogue US’ 등 글로벌 패션·뷰티 매거진에 소개되며 판매량과 인지도가 동시에 상승하고 있다.


아로마티카 관계자는 “K-뷰티의 글로벌 위상이 높아지는 가운데 아로마티카 제품의 품질과 가치를 전 세계 소비자들이 인정해주고 있다”며 “이러한 소비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컨셔스 뷰티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한층 더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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