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는 22일 서울 강서구 등촌동 본사에서 창립 16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기 근속 및 무사고 비행 안전상을 수상하는 직원에게 표창장과 상패를, 모범 직원에게는 표창장을 수여했습니다.

박병률 진에어 대표이사는 기념사를 통해 "그동안 임직원 여러분이 회사를 위해 보여주신 헌신과 노력이야 말로 진에어가 굳건히 버텨낼 수 있었던 근간이자 원동력"이라며 "어려운 환경에도 진에어의 저력을 증명해주신 모든 임직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앞으로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고 우리의 핵심가치인 절대 안전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위해 노력한다면 아시아 대표 실용 항공사라는 우리의 비전을 계속 이뤄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008년 1월 설립된 진에어는 엔데믹에 따른 여행 수요 회복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매출은 1조 2772억원, 영업이익은 1816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률 또한 14%로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운항 노선도 더 다양해진 한 해였습니다.

△인천~나고야, △인천~푸꾸옥 신규 취항과 함께 △부산~나리타, △부산~타이베이, △부산~나트랑 등 부산발 노선 확장도 활발하게 이뤄졌으며 △인천~마카오와 △인천~기타큐슈 등의 운항 재개도 이어졌습니다.

진에어는 ESG 분야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한국ESG기준원의 2023년 상장기업 평가와 서스틴베스트의 2023년 하반기 평가에서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높은 A등급을 획득한 바 있습니다.

[ 이명진 기자 / pridehot@ 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