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9년 만에 내놓는 신제품 비전 프로가 다음 달 공식 출시를 앞두고 19일(현지시간) 사전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미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본사를 둔 애플은 이날 오전 5시(미 서부 기준)부터 미국에서 온라인을 통한 사전 판매를 개시했습니다.

이번 사전 판매는 다음 달 2일 미국 내 공식 출시를 앞두고 나왔습니다.

지난해 6월 비전 프로를 처음 공개한 애플은 지난 8일 공식 출시 일자를 밝힌 바 있습니다.

혼합현실(MX) 헤드셋인 비전 프로는 애플이 2014년 공개해 이듬해 판매를 시작했던 애플워치 이후 사실상 처음 내놓은 완전히 새로운 범주의 하드웨어입니다.

개발 기간만 7년 넘게 소요됐으며, 1천여 명의 개발자가 투입됐습니다.

개인 컴퓨터의 기능을 손안의 아이폰에 담았듯이 아이폰 기능을 비전 프로라는 헤드셋을 통해 구현한다는 목표로 개발됐습니다.

이에 애플은 비전 프로를 VR(가상현실) 또는 AR(증강현실) 헤드셋이 아닌 '공간형 컴퓨터'라고 지칭합니다.

판매가격은 256GB(기가바이트) 저장용량 기준 3천499달러(약 467만 원)로 책정됐습니다.

512GB와 1TB(테라바이트)는 각각 3천699달러와 3천899달러입니다.

애플은 높은 판매 가격을 고려해 12개월 할부로도 판매합니다.

월스트리트 전문가들은 비전 프로가 당장 애플에 큰 수익을 안길 것으로 보지는 않는 분위기입니다.

UBS의 데이비드 보그트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올해 비전 프로를 약 40만대 출고한다고 가정할 경우 2024년 매출은 약 14억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추정했습니다.

이는 애플이 지난해 회계연도 4분기(7∼9월)에 아이폰이 기록한 매출(438억1천만 달러)보다 훨씬 작은 수준입니다.

[ 윤형섭 기자 / yhs931@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