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욕증시와 채권시장은 15일(현지시간) '마틴 루터 킹 주니어(Martin Luther King Jr.)의 날'로 휴장했습니다. 이번 주 미국 소비 결과와 주요 기업의 실적이 잇달아 발표되는 가운데 주가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할 것인지 주목됩니다. 미국 12월 소매판매는 오는 17일로 예정돼 있습니다. 17일엔 미국 중앙은행(Fed)의 경기진단보고서인 베이지북이 발표됩니다. 홍해를 둘러싸고 미국·영국 연합군과 후티 반군간의 긴장감이 고조되면서 전날 국내 증시에선 해운·물류 관련주들이 주목받았습니다. 국내외 주요 이슈와 함께 주목할 종목<일발장전>을 통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8시 15분 김영민, 김준호 MBN골드 매니저와 함께<한발>코너에서 각 출연자들이 바라보는 오늘장 관심 종목을 살펴봅니다. 8시 40분<이효근의 효자종목>에서는 펀더멘탈, 수급, 추세로 살펴보는 주목할 섹터와 함께 효과적인 성공투자 종목을 알아봅니다. 9시 35분<애널리스트에게 듣는다>에서는 애플 OLED 생태계 확장의 최대 수혜주를 분석합니다.

매일경제TV<일발장전>은 월~금요일 아침 오전 7시 58분부터 9시 50분까지 생방송으로 방송되며, 매일경제TV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