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TIGER 미국나스닥100커버드콜 ETF' 연초이후 개인 순매수 1,000억원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나스닥100커버드콜(합성) ETF'가 연초 이후 누적 개인 순매수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오늘(10일) 밝혔습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6일 종가 기준 ‘TIGER 미국나스닥100커버드콜(합성) ETF’의 연초 이후 누적 개인 순매수 규모는 1,037억 원입니다.

국내 상장된 커버드콜 ETF 중 개인 순매수 규모가 1,000억 원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해당 ETF는 지난해 9월 신규 상장 이후 1년여 만에 순자산 1,738억 원을 기록해, 국내 상장된 커버드콜 ETF 중 최대 규모로 성장했습니다.

'TIGER 미국나스닥100커버드콜 ETF'는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한 월배당 ETF로, 글로벌 증시 불안 속에 매월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이 증가하면서 자금 유입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미래에셋운용측은 밝혔습니다.

커버드콜이란 기초자산 매수와 동시에 해당 자산 콜옵션을 매도하는 전략으로,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하면 기초자산 하락 시에는 옵션 매도 프리미엄만큼 손실이 완충되고, 기초자산 상승 시에는 수익률이 일정 수준으로 제한됩니다.

'TIGER 미국나스닥100커버드콜(합성) ETF'의 월 분배율은 약 1% 수준입니다.

김수명 미래에셋자산운용 전략ETF운용본부 선임매니저는 "TIGER 미국나스닥100커버드콜 ETF는 기술주 비중이 높은 나스닥100지수에 투자하며 콜옵션을 매도하여 매달 높은 수준의 옵션 인컴을 확보하고, 그 중 일부를 투자자들에게 현금흐름으로 제공한다"며 "일정한 현금흐름을 제공해 포트폴리오의 안정성을 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자산에 재투자재원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 이정호 기자 / lee.jeongho@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