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내 게임 시장 규제가 완화되고 있는 가운데,
드래곤플라이가 중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습니다.
FPS 게임 전문 개발사
드래곤플라이는 게임 퍼블리싱 및 정보보안 기업
네오리진과 양사 공동 개발 게임 프로젝트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번 MOU 체결을 토대로
드래곤플라이의 IP 기반 게임과
네오리진의 중국 내 협력사들이 함께 '중국 진출·게임 콘텐츠 소싱' 목적을 가지며 전략적 협력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양사는 공동의 이익을 위해 ▲기획·개발계획 ▲서비스 전략 수립 ▲게임 개발 관련 노하우 ▲리소스 인력 등의 전략을 활용한 다양한 협업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네오리진의 관계사인 게임 퍼블리싱 기업 '뮤조이(mujoy)'와 게임 개발사 '조이포트(Joyport)'는 중국과의 관시(인적 네트워크)가 두텁고, 중국 판호(게임 서비스 허가) 발급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네오리진은 150여 개 국가에서 '여신전쟁'을 퍼블리싱 중이며, 글로벌 네트워크와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조이포트는 중국 항저우에서 처음으로 게임출판허가증을 발급받은 이후 최근 3년간(2020~2022년) 총 38개의 판호를 발급받은 바 있습니다.
중국 게임출판업무위원회에서 발간한 '2022년 중국 게임 산업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게임시장 매출은 2천658억8천400만 위안(약 48조 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문호를 다시 개방하기 시작한 세계 2위 게임시장 중국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현지 정부의 유통 허가권인 '판호' 발급이 필수적입니다.
이에 따라
드래곤플라이는 판호 발급 경험이 많은
네오리진과 손잡으며 중국 시장의 돌파구를 삼아 유통망을 확장하겠다는 포부입니다.
드래곤플라이는 앞서 중국 유력 게임 기업 세기천성의 '풍폭전구(중국판 스페셜포스2)'와 Beijing 17game Network Science, Ltd.의 '특종부대(중국판 스페셜포스1)'를 서비스한 바 있습니다.
드래곤플라이 원명수 대표는 "중국 판호 발급 경험이 많은
네오리진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과 중국을 잇는 가교 구실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중국 내 접속우회로 한국 게임을 즐기는 유저수가 상당한걸로 알고 있다. 스페셜포스의 성공적인 현지화를 통해 중국 시장 성장 모멘텀이 재부각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