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농심 제공
농심이 이달로 육개장사발면 출시 40주년을 맞았다고 오늘(10일) 밝혔습니다.

1982년 출시된 육개장사발면은 지금까지 총 52억 개가 팔렸습니다.

농심은 지난 육개장사발면이 2011년부터 12년째 컵라면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연 매출은 컵라면 제품 중 유일하게 1천억 원을 넘겼습니다.

올해의 경우 1∼10월 매출이 93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4% 늘었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매출 증가에 대해 "거리두기 완화와 야외활동 인구 증가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며 "지금의 추세를 이어간다면 올해 매출은 1천200억 원으로, 최대 기록이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 김주리 인턴기자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