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매일경제TV] 경기 오산시가 지난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5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2022년 오산시 진로진학 입시설명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메가스터디 러셀 입시전략 이상연 연구소장이‘고 1~2 바뀌는 입시 상황, 전략으로 승부하자’는 주제로 자녀를 미래인재로 키우는 맞춤형 진로진학 입시 준비방법에 대해 강연했습니다.
이날 강연에서는 ▲2024 입시에 대한 분석 ▲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한 준비 ▲학생에 맞는 2024 입시전략 제시 등 복잡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대한 분석과 그에 따른 맞춤형 입시전략을 제시했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강연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오산시 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와 연계해 참가한 학생·학부모는 신청을 통해 진학전문가와의 1대1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학 진학 시까지 지속적인 컨설팅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자녀 입시에 대해 불안함이 많았는데, 이번 설명회에서 진학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많이 얻었다”며 “입시 시기별로 주제에 맞는 설명회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번 설명회는 입시 준비에 있어 정보 부족으로 어려워하는 오산의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강인묵 기자 / mkkim@mkmoney.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