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북미 오토쇼 첫 참가…전기차·자율차 격전지 공략

- 전기차·자율주행차 격전지서 양산 가능 신기술로 승부수
- 북미 수주 3년 연속 증가세…고부가가치 제품 중심으로 수주 확대

현대모비스가 '북미 오토쇼'에 처음으로 ㅊ마가해 전동화 플랫폼 등 차세대 핵심 기술을 소개합니다.

'디트로이트 모터쇼'로 잘 알려진 북미 오토쇼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3년 만에 현장 행사로 개최됩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독일 뮌헨 모터쇼(IAA)에 이어 이번 북미 오토쇼에도 참가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이어갑니다.

현대모비스는 오는 14일부터 25일까지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시 헌팅턴 플레이스에서 개최되는 '2022 북미 오토쇼'에 참가한다고 오늘(5일) 밝혔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전시 기간 중 14~16일 3일간 고객사 전용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미래 모빌리티 분야 신기술 30여 종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현대모비스 글로벌OE영업부문 악셀 마슈카 부사장은 "미국 자동차 산업의 상징과도 같은 디트로이트에서 화려하게 부활한 오토쇼라는 의미에 더해,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등 미래차 격전지인 북미 시장에서 새로운 수주 기회를 발굴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북미 오토쇼에서 현대모비스는 양산 가능한 미래차 분야 신기술 30여 종을 선보입니다.

특히 전기차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하고 있는 북미 시장 특성에 맞게 전동화 시스템을 전략적으로 강조할 예정입니다.

전기차용 통합 샤시플랫폼(eCCPM)이 대표적입니다.

이 플랫폼은 전기차에 최적화된 것으로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알루미늄 프레임에 제동, 조향, 현가, 구동, 배터리시스템을 모두 결합한 시스템입니다.

차량의 크기에 따라 플랫폼 형태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전기차 기반의 PBV(목적 기반 모빌리티)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개발에 성공한 '라이팅 그릴'도 소개됩니다.

라이팅 그릴은전기차 전면부 그릴 전체를 조명 장치나 차량, 보행자 간 의사소통 수단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차세대 기술입니다.

라이팅 그릴을 보면 차량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그릴이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시대에 어떻게 변신을 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이밖에 차세대 통합 칵핏(M.VICS 3.0), 홀로그램 AR HUD, 스위블 디스플레이 등 바로 양산 적용 가능한 다양한 미래 신기술을 이번 북미 오토쇼에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처럼 트렌드 변화를 선도하는 북미 시장을 겨냥해 전동화, ADAS(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 IVI(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등을 핵심 아이템으로 내세웠습니다.

북미 시장은 현대모비스 입장에서는 해외 수주가 가장 활발히 이뤄지는 곳입니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상반기까지 북미 시장에서만 17억 달러의 수주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현재 수주 실적 기준으로만 보더라도 북미 시장은 올해 현대모비스의 전체 해외 수주 목표액 37.5억 달러 가운데 45% 가량을 차지합니다.

북미에서 수주 증가세는 20년 6.6억 달러, 21년 14억 달러, 22년 상반기까지 17억 달러로 3년 연속 가파르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북미 오토쇼 전시 기간인 14일, 현지 언론 대상'미디어 컨퍼런스'를 열고 북미 시장 공략 전략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미디어 발표에서는 글로벌 6위 자동차 부품사로서 현대모비스의 미래 전략과 핵심 기술 경쟁력을 소개하고, 플랫폼 단위 전동화 핵심 부품과 고부가가치 전장 부품 등을 중심으로 현지 영업을 강화하겠다는 내용 등이 담길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개최되는 모빌리티 전문 전시회에 적극적으로 참가해 미래차 기술 경쟁력을 강조할 계획입니다.

전동화와 자율주행시스템 등을 중심으로 새로운 시장이 열리고, 이에 따라 기술 기업을 중심으로 사업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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