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LG 씽큐(LG ThinQ) 앱에서 터치 한번으로 냉장고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LG전자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2에서 무드업(MoodUP) 기능을 갖춘 냉장고 신제품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최초로 공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LG전자 H&A(Home Appliance&Air Solution)사업본부장 류재철 부사장은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철저하게 고객 관점에서 치열하게 고민한 끝에 탄생한 제품"이라며 "공간가전과 UP가전의 정점인 신제품을 통해 분위기까지 업그레이드하는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신제품은 구입 후에도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입니다.

LG전자는 새로운 도어 색상과 음원 등을 지속 업그레이드하고 다양한 아티스트, 업체와의 콜라보레이션 테마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신제품은 LG 씽큐 앱에서 원하는 컬러를 선택하면 냉장고에 바로 적용시킬 수 있도록 해, 제품 색상을 바꾸고 싶은 고객이 패널을 교체하고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했습니다.

LG전자는 LED 광원과 광원으로부터 유입된 빛을 고르게 확산시키는 도광판을 적용한 신기술로 냉장고 도어 표면에 무드업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고객은 LG 씽큐 앱을 통해 오브제컬렉션 컬러를 포함한 냉장고 도어 상칸 22종, 하칸 19종의 컬러를 원하는 대로 조합해 적용할 수 있습니다.

컬러를 변경할 수 있는 도어가 4개인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경우 17만 개가 넘는 색상 조합이 가능합니다.

LG전자는 고객이 색 조합에 대한 고민 없이 무드업 기능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LG 씽큐 앱에 계절, 공간, 힐링 등 테마별 옵션을 제공합니다.

고객은 LG 씽큐 앱을 사용하지 않고도 "하이 엘지, '가을가을해'색으로 설정해줘"와 같이 테마명을 포함한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손쉽게 제품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신제품은 고객이 제품 정면에 약 60센티미터(cm) 이내로 가까이 다가가면 미리 설정된 색상으로 점등되며, 30분간 유지된 후 자동으로 꺼집니다.

색상 유지시간은 5분에서 30분까지 5분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신제품 가운데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에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탑재해 69개의 음원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스스로 제품 조명을 켜고 끄는 알람 기능을 제공하며 고객과 소통하는 기능도 담겼습니다.

냉장고 도어가 장시간 열려 있으면 조명을 깜빡이며 이상상태를 알리며, 어두운 밤 고객이 물을 마시기 위해 냉장고로 다가가면 도어 하단 조명을 켜 부딪히지 않게 돕습니다.

신제품의 기본 색상은 상칸은 룩스 그레이, 하칸은 룩스 화이트로, 도어 조명이 꺼져 있을 때도 세련된 컬러와 자연 암석의 표면을 모티브로 한 공간 인테리어를 표현합니다.

LG전자는 무드업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LED와 도광판의 구조 설계를 포함해 도어에 빛의 사각지대를 없앤 베젤리스 패널, 패널에서 발생한 열을 방열시키는 기술 등 48건의 신규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또 CTO부문 산하 SIC센터가 자체 개발한 스마트 가전용 온디바이스(On-Device) AI칩을 신제품에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노크온 기능 유무에 따른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2종, 김치 냉장고 등 총 3종입니다.

LG전자는 신제품을 이달 중 국내 출시하고 내년부터 해외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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