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못난이 농산물 기획전' 실시…정상가 대비 절반 수준 가격에 판매

SSG닷컴이 국내산 농수산물 할인 행사를 통해 장바구니 부담 줄이기에 힘을 보탭니다.

SSG닷컴은 오는 17일까지 '못난이 농산물 기획전'을 통해 고구마, 당근, 사과 등 채소·과일 15종을 정상가 대비 절반 수준 가격에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를 위해 SSG닷컴이 확보한 물량은 160여 톤에 달하며, 온라인스토어 '네오(NE.O)' 권역의 쓱배송·새벽배송을 통해 주문이 가능합니다.

'못난이 농산물'은 맛이나 신선도는 우수하지만 크기나 모양새가 선별 기준에 맞지 않아 시장에서 외면 받아온 상품입니다.

최근에는 농가 소득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해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SSG닷컴은 올 들어 농산물 가격이 전반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점을 고려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습니다.

대표적으로 '알뜰 못난이 감자(1kg)'는 1천580원에 판매합니다.

농산물유통정보 (KAMIS)에 따르면 21년 3월 10일 기준 감자(20kg, 상품)의 도매 시세는 전년 동기 대비 60% 가량 오른 3만5천380원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같은 감자라도 못난이 농산물로 구매했을 때 도매가보다 10% 가량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셈입니다.


'못생겨도 맛좋은 성주 알뜰 참외(2.5kg)'는 1만5천800원에 판매합니다.

10일 기준 참외(10kg, 상품)의 도매 시세는 8만900원으로 동일한 중량으로 비교 시 '못난이 참외'가 21% 가량 저렴합니다.

이외에도 샐러드·주스용으로 적합한 '주스용 비트(1kg)'은 2천480원에, 높은 당도와 산미가 조화로운 황금사과(시나노골드)의 못난이 버전인 '보조개 황금사과(2.5kg)'도 9천980원에 판매합니다.

한편 SSG닷컴은 제철 수산물 할인 행사도 진행합니다.

SSG닷컴은 오는 28일까지 해양수산부 주관 수산물 소비촉진 행사인 '봄 설레임전'에 참여해 전복, 미역, 바다/민물장어, 갈치, 오징어 등 수산물 2천300여 종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행사는 총 3회로 나눠 진행되며, 1주일 단위로 행사 상품이 변경됩니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안정적인 판로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농·어민은 물론, 최근 밥상물가 상승으로 장보기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