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EO] 글로벌 CDMO로 도약,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Q.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주요 사업 내용은?

A. 위탁 회사로부터 전달받은 제조 공정에 따라 생산
A. CMO 기업은 제조 경험과 제조 공정 보유
A. 위탁 생산에 추가적으로 개발 서비스도…CDMO 등장


Q. 관계회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와의 협력 관계는?

A.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생산 제외한 R&D 개발 위주
A. 바이오로직스는 생산 관련된 공정 개발과 제조 부분 보유
A. 파이프라인 많지 않은 상태에서 GMP 공장 운영 비경제적
A. 각각의 분야에서 전문성 살린 회사로 성장하는 비전
A.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등 상업화 과정에 공동으로 참여
A. 관계사 외 제3의 업체와도 공동개발 가능


Q. 현재 CDMO 계약 체결한 주요 신약은?

A.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의 췌장암 항체신약 PBP1510
A. 췌장내의 PAUF 양을 줄여주기 위한 anti-PAUF 항체
A. 동물시험 결과 긍정적…미국·유럽·한국에서 희귀의약품 지정
A. 임상1상 허가 신청을 위한 주요 자료 제출


Q. 타 CMO 업체와 비교 시 동사의 강점은?

A. 제조 시설의 차이와 기술적 경험 갖춰
A. 싱글유스시스템 : cross-contamination risk 최소화
A. 신속한 배치전환 가능하고 초기 투자비 낮아
A. 현재 1공장에서는 전공정에 걸쳐 싱글유스시스템 적용
A. 2공장 Alita biomanufacture system: 효율성 높여 가격 경쟁력↑
A. 개발-생산-판매허가 대응-유통 등 전단계 걸친 경험


Q.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판매 승인 후 매출 전망은?

A. 관계사의 항체의약품 PBP1510·PBP1502 제품 수주
A. 바이오시밀러 항체의약품 HD201의 상업용 제품 판매
A. HD204의 판매승인에 따른 제조로 약 1,200억원 매출 기대
A. 2025년까지 약 30,000억원 매출 목표


양재영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대표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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