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호영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사장이 오늘(5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대세화에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습니다.
정호영 사장은 시무식을 대신해 임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 신년사에서 "지난해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치열한 노력으로 경영 정상화의 초입에 들어설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정호영 사장은 수요 변동성 확대와 경쟁 심화로 경영환경이 여전히 불확실하다고 평가하고, 올해 올레드(OLED) 대세화와 플라스틱 OLED(POLED) 사업기반 강화, LCD 구조혁신 등 3대 핵심 전략과제를 계속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 사장은 이 중에서도 'OLED 대세화'를 가장 중요한 과제로 꼽으며 "OLED TV가 프리미엄 시장에서 '명실상부 최고의 TV'로 확고히 자리 잡아 안정적인 성장과 이익을 창출하는 핵심사업이 되게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확대된 생산 능력과 모델 라인업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경쟁력과 시장지배력, 수익 강화를 위해 전사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정호영 사장은 이어 "우리가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은 현재의 고객 수요뿐 아니라 미래에 예상되는 부분까지 포함한 솔루션(Solution)이어야 한다"며 "고객가치 최우선 조직문화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고객 인사이트(Insight, 통찰력)를 강화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
LG디스플레이가 지향해야 할 솔루션 기업은 더 많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더 가까이 다가가는 회사"라며 "우리의 강점과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과 함께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자"고 당부했습니다.
[ 신민호 인턴기자 / mino@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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