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이 청년·시니어를 위한 새로운 금융교육 콘텐츠 '금융생활 다모아'를 공개하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내년 1월 10일까지 서금원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교육영상 속 간단한 퀴즈를 맞히면 추첨을 통해 치킨·편의점 상품권·커피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총 세 차례 진행하며 중복 응모가 가능합니다.

금융생활 다모아는 마이크로 러닝 기법을 활용한 5분 내외의 온라인 콘텐츠로, 자신이 처한 금융이슈에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 의사결정에 참고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서금원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교육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서민접점 유관기관들과 협업을 통해 교육채널을 확대하고 맞춤형 콘텐츠 제작에 힘써왔다. 이를 통해 11월 말 기준 전체 금융교육 중 온라인 교육 비중을 85.7%로 확대했고, 온라인 금융교육 인원도 20만 9,681명으로 지난해 대비 478% 증가했습니다.

이계문 원장은 "마이크로 러닝 콘텐츠를 통해 금융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첫 월급 관리·생애 첫 대출·노후 지출 관리 등 살면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금융상황에 올바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용갑 기자 / gap@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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