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와 마을 잇는 '생활SOC 연계 학교시설복합화 업무편람' 개정판 발간

학교와 마을을 잇는 학교시설 복합화 업무 길잡이 활용 기대

경기도교육청, 생활SOC 연계 학교시설 복합화 업무편람 개정판 발간 / 제공=경기도교육청
[수원=매일경제TV]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늘(23일) "학교시설 복합화 담당자의 업무 이해를 돕고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생활SOC(국민편익증진시설)와 연계한 학교시설복합화 업무편람’을 발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편람은 약 200쪽 분량으로 ▲현장 참여 활성화를 위한 협의체 구성, ▲제도 변화 등의 내용을 추가로 반영한 개정판입니다.

특히 이번 편람은 복합화 사업계획 수립부터 설치와 관리에 이르기까지 단계별 세부 절차를 수록해 담당자의 업무 이해도와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또 기획단계부터 지역주민과 교직원, 학부모, 학생도 협의체 안에 포함해 복합화 시설을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는 지침을 안내했습니다.

이외에도 학교시설 복합화 관련 법령, 정부 부처에서 추진하고 있는 학교시설 복합화 연계 사업 지침 등을 별첨으로 수록해 학교시설 복합화 업무를 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업무편람은 도교육청 홈페이지-통합자료실-과자료실-시설과에서 내려받아 누구나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도교육청 신현택 시설과장은 “생활SOC와 연계한 학교시설 복합화 업무편람이 학생, 마을,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지도록 현장의 소중한 의견을 담는 길잡이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학교를 중심으로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행복한 마을교육공동체가 구현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경기 화성시 동탄중앙초등학교의 학교, 공원, 생활SOC 등 시설복합형‘동탄중앙이음터’는 정부에서도 본따르기(벤치마킹) 하는 대표적인 생활SOC 모범 사례로 꼽힙니다.

[ 배수아 기자 / mkbsa@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