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한국여성벤처협회 MOU.
기아차가 한국여성벤처협회와 함께 여성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합니다.

기아차는 어제(22일) 한국여성벤처협회와 '여성벤처 기업의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오늘(23일) 밝혔습니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향후 6개월간 여성벤처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기아차는 협회 소속 회원사를 대상으로 기아차의 세단 더 K9과 스팅어의 시승 기회를 주고, 회원사(등록 업체 대표자 본인 또는 업체명)가 더 K9과 스팅어 차량을 구매할 때 2%의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기아차는 협회가 주최하는 '여성 창업·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의 공식 후원사로서, 공모전 수상자에게 업무용 차량(레이) 1대를 증정합니다.

이 밖에도 물류·업무용 차량 관련 요구사항을 점검하고 모빌리티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안받는 등 기업 간 거래(B2B) 고객의 요구를 선제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협회는 홈페이지·모바일 채널 홍보, 웹매거진 등을 통해 기아차와의 협력을 강조할 예정입니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국내 여성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인의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타트업과 벤처기업 지원을 통해 국내 여성 기업인의 활발한 경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신민호 인턴기자 / mino@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