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2020년 대한민국 데이터 품질 대상' 과기부 장관상 수상

KB국민카드가 '2020년 대한민국 데이터 품질 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올해로 24번 째를 맞은 '대한민국 데이터 품질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해 우수한 데이터 관련 정보 시스템을 보유하고 운영 중인 기업·기관을 선정하는 시상 제도입니다.

KB국민카드는 지난 2017년 데이터 관리 체계 구축 사업을 통해 데이터 유입과 가공, 활용 등 데이터의 흐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싱글뷰(Single View)'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데이터 관련 효율적 업무 추진과 의사 결정에 기반이 되는 정보 제공 환경도 마련해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KB국민카드는 "이번 '데이터 품질 대상' 수상을 통해 자사의 데이터 품질 관리 활동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공인 받았다"며 "향후 마이데이터 사업 등 본격적인 데이터 마케팅 시장 활성화에 대비해 업계 최고 수준으로 데이터 품질을 계속해서 향상시키겠다"라고 밝혔습니다.

[ 이용재 기자 / jerry@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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