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송호성 사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기아차가 오늘(21일) 기능을 중심으로 구성했던 고객경험본부를 고객 경험을 중심으로 한 조직으로 개편했다고 밝혔습니다.

개편을 통해 새롭게 조직된 기아차 고객경험본부는 고객이 기아자동차를 경험하는 상황과 접점을 기준으로 업무를 재정의하고 조직 구조를 세분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기아차는 마케팅과 고객채널 서비스로 이원화돼있던 기존의 조직을 고객의 사용 경험 단계에 따라 ▲고객구매경험사업부 ▲오너십경험사업부 ▲브랜드전략실 ▲고객경험기획실 등 네 개의 조직으로 전환했습니다.

기아차는 고객구매경험사업부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통합된 환경에서 고객에게 맞춤화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데이터 플랫폼 업체들과 파트너십도 강화할 계획입니다.

오너십경험사업부를 통해 기아차는 실시간 모니터링과 원격 지원, 주행 데이터 분석과 진단을 통해 고객이 겪게 될지도 모르는 불편을 사전에 감지하고 최소화합니다.

기아차는 모든 기아자동차의 조직들이 일관되게 고객 중심의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브랜드전략실을 통해 기준을 수립하고 글로벌 네트워크와 모든 고객 접점을 관리합니다.

고객 경험 중심의 조직 변화를 통해 전기차 브랜드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전기차 모빌리티 시대에 마주하게 될 고객 경험을 선제적으로 설계할 예정이라고 기아차는 설명했습니다.

송호성 기아차 사장은 “다가오는 전기차 모빌리티 시대에는 자동차를 구매하는 순간뿐만 아니라, 차량 내에 거주하는 시간, 차를 충전하고 주차를 하는 생활까지 다양한 고객과의 접점에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기아차는 조직 개편을 통해 고객이 기아자동차와 함께하는 모든 순간마다 의미 있는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신민호 인턴기자 / mino@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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