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은 공정거래위원회의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항공사 최초로 획득했다고 오늘(18일) 밝혔습니다.

CCM 인증은 기업이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꾸리고 있는지를 평가해 공정위가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대한항공은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 편의를 높이고,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서 수행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수하물 탑재 안내 알림 서비스 등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최고고객책임자(CCO)를 임명해 고객 중심경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도 교민 이송을 위한 전세기를 투입하고, 몽골 및 중국 쿠부치 사막화 방지 활동인 '글로벌 플랜팅' 프로젝트도 진행했습니다.

CCO인 이승범 부사장은 "CCM 인증을 토대로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김예솔 인턴기자 / yesol@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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