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차 유행으로 식음료 시설을 방문하기 어려워지자 가정용 음료 제조기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늘(16일)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온라인몰 G마켓에 따르면 이달 1~14일 캡슐커피머신과 에스프레소머신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15%, 52% 뛰었습니다.

탄산수 제조기 판매량도 33% 늘었습니다.

캡슐커피와 원두는 각각 48%, 19% 더 팔렸고, 탄산수 판매량도 37% 많아졌습니다.

코로나19로 집에서 직접 다양한 음료를 만들어 먹는 홈 카페가 유행한 데다가, 거리두기 강화로 카페 이용이 제한되면서 간단한 음료를 만들 수 있는 가전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됩니다.

직장인 한모(30) 씨는 "카페 출입이 어려워지면서 배달 서비스를 통해 커피를 시켜 먹었는데 가격이 부담스러워 커피머신을 사게 됐다"면서 "매일 다양한 커피를 만들어 마시는 재미도 쏠쏠하고 돈도 아낄 수 있어 일석이조"라고 말했습니다.

임영석 롯데하이마트 생활2팀장은 "카페에 가는 대신 집에서 커피, 에이드 등 음료를 만들어 마시고, 이를 취미로 삼는 인구가 많아지면서 관련 상품 매출도 늘었다"고 말했습니다.

[ 김예솔 인턴기자 / yesol@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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