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마이스데이 1,2부로 구성
전국 마이스 관계자와 마이스 전공 대학생 모여

(사진=경기도 제공)
[수원=매일경제TV] 경기도 마이스 산업 종사자들과 마이스 전공 대학생들의 축제인 '경기 마이스데이'가 오는 15일 개최됩니다.

'마이스'란 기업 회의나 비지니스 관광, 컨벤션, 전시 박람회, 이벤트 등을 말합니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주최하는 '경기마이스데이'는 경기도 최대의 마이스 연례행사로 유공자 시상 등을 포함해 매년 12월 대면 행사로 개최했지만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유튜브를 통해 비대면으로 열릴 예정입니다.

경기마이스데이는 1,2부로 구성돼 1부는 전국 마이스 관계자와 학회 등 행사 주최자를 대상으로, 2부는 대학생 마이스 공모전과 연계해 전국 마이스, 관광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1부 프로그램은 ▲버스킹 트립(인디밴드 공연) ▲랜선 인터뷰 ▲마이스 네고왕 ▲마이스인 O/X 퀴즈 ▲도지사 유공자 표창 ▲경기도 마이스인 영상으로 구성됩니다.

2부 프로그램은 ▲대학생 잡(JOB) 콘서트 ▲대학생 마이스 공모전 시상 ▲랜선 장학 퀴즈쇼 ▲버스킹 트립(버스킹 공연)으로 구성됩니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올해 비대면으로 개최하는 경기 마이스데이는 온라인의 한계를 넘어 재미와 내실을 잡으려 노력했다"면서 "내년에는 코로나 이후 급변하는 마이스 환경에 대비하기 위해 화상회의 시스템 구축지원과 더불어 온·오프라인이 결합한 다양한 하이브리드 마이스 행사를 강화해 마이스산업을 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수아 기자 / mksualuv@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