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산업, 뜻밖의 호황


Q. 내년 글로벌 신차 수요 전망은?
A. 코로나19로 인한 기저효과 크게 작용할 것
A. 백신 보급되면 수요 일시적으로 큰 폭 증가

Q. 현대기아차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도입 영향은?
A. 전기차 성능 개선 및 원가 절감 효과 클 것
A. 800V 고전압 시스템·고효율 모터·차량 디자인 질적 변화
A. 내연기관차 기반의 전기차는 비효율적
A. 성능 최적화 측면에서 선도 업체들과 경쟁하는 모델 나올 것

Q. 내년 신차효과와 제품 믹스 개선 효과 얼마나?
A. 올해 못지않게 기대 신차들이 많은 상황
A. 현대기아차 신차 효과 예상보다 좋을 것
A. 현대차, 전기차 2종 및 제네시스 신차 연달아 출시 예정
A. 아이오닉 5 및 북미 픽업 트럭 출시

Q. 부분자율주행 대중화, 완성차 업체 수익성 영향은?
A. 소프트웨어 기반의 선택 사양이기 때문에 수익성에 큰 영향
A. 2019년 이후 부분자율주행 기능 대중화로 접어들어
A. 현대기아차 북미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 매스 브랜드 중 1위
A. G90에는 HDP(하이웨이 드라이빙 파일럿) 기능 도입될 것

Q. 올해 주가 수익률 낮았던 부품사들, 내년 예상 성적은?
A. 단기적으로 부품사들 선호
A. 완성차 주가 오르는 동안, 부품사 못 따라간 상황
A. 중국 시장 회복 속도 매우 빨라
A. 정책 변화로 내년에도 중국이 글로벌 신차 시장 주도 가능성

Q. 현대차 본격 밸류 확장기 진입…투자전략은?
A. 미래 혁신 기술 보여주는 것이 중요
A. 아이오닉은 전기차 신기술 / 제네시스는 첨단 전장 기술
A. 글로벌 선도 업체들과 경쟁 가능하다는 자신감 보여줘야
A. 자동차 산업의 밸류에이션 리레이팅, 현대차로부터 시작


유진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자동차 이재일 애널리스트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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