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경제, 세 번째 파도가 온다


Q. 수소경제 가치사슬 중 '수소차' 먼저 주목받은 이유는?
A. 정부에서 수소차 및 연료전지 글로벌 점유율 1위 목표 제시
A. 전기차 vs 수소차 프레임으로 수소차에 이목이 집중
A. 수소차에 현대차?연료전지에 두산퓨얼셀이 글로벌 경쟁력 가져

Q. 수소경제 로드맵 관련 글로벌 분위기는?
A. 올해 EU에서 수소경제 로드맵 발표하면서 '수소 대세'
A. 유럽 에너지 수요 중 수소 비중 2030년 6%→2050년 24%
A. 수소가 에너지 저장장치로, 재생에너지의 대규모 통합
A. 수전해 수소가 ESS 없이도 에너지 저장방식으로 사용 가능

Q. 수소 관련주 주가, 작년과 올해 어떻게 달랐나?
A. 올해는 수소 뿐 아니라 풍력·태양광 등 동반해서 주가 상승
A. 재생에너지로 전력 생산→그 전력으로 수소 생산
A. 수소 생산→저장→운송→활용의 가치사슬 측면 투자전략 필요

Q. 수소차→신재생에너지로서의 수소…다음 '파도'는 무엇인가?
A. 수소 수요 증가하는데 생산량이 부족한 상황
A. 앞으로는 수소 공급 늘리기 위한 정책 나올 가능성
A. 수소 생산과 관련된 기업에 관심

Q. 국내 수소생산, '추출수소' 활용 계획…구체적 내용은?
A. 정부, 2030년까지 추출수소 비중 50% 비전 제시
A. 수전해수소로 넘어가기 전 중간 단계로 추출수소 활용
A. 추출수소, 다른 방식 대비 운송비 줄일 수 있는 장점


상상인증권 리서치센터 스몰캡 나민식 애널리스트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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